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이용 약관은 제이크로커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모든 캠핑 서비스 플랫폼 (이하 ‘플랫폼’이라 함)과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로서 회사와 플랫폼을 이용하는 자(이하 ‘이용자’라 함)의 상호간의 이해관계를 합리적으로 조정하고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 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명시하고 있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 1.‘플랫폼’은 회사가 운영 및 관리하는 온라인(PC, 모바일 웹사이트, 어플리케이션 등)과 오프라인에서 제공되는 콘텐츠 및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전반을 의미합니다.
- 2.이용자 중,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플랫폼에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3.이용자 중, ‘비회원’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4.‘콘텐츠’는 회사가 플랫폼에 직접 게시하거나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플랫폼에 업로드하는 파일, 텍스트, 링크 등을 포함한 모든 형태의 자료와 유무형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5.‘계정정보’는 이용자가 플랫폼을 통하여 회사에 제공하는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등 회원과 관련한 정보를 포괄하여 의미합니다.
- 6.‘쿠폰’은 회원이 플랫폼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이용 금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할인권·교환권·우대권 등(온라인·모바일·오프라인 등 형태를 불문)를 말합니다. 쿠폰의 종류 및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7.‘포인트’는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혜택 또는 서비스 이용상 편의를 위해 회사가 정하는 일정한 조건을 충족한 특정 회원에게 부여되는 서비스상의 데이터로 소멸 전까지 플랫폼 내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 방법, 그 명칭 및 현금 환급 가능성 등 구체적인 정책에 대해서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본 이용 약관에 별도 고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 8.‘제휴판매자’ 또는 ‘파트너’는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캠핑장 업주, 쇼핑몰 업주 등 입점서비스의 주체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1.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정보를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플랫폼의 초기 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해 볼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 2.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 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플랫폼을 통해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3.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 규정 변경 시에는 개정약관을 적용일자 30일 전에 위 방법으로 공지 및 개별 고지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플랫폼의 미접속 등으로 인하여 통지가 어려운 경우 일괄 공지를 개별 통지로 간주합니다.
- 4.회사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단, 공지 시에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시행일(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5.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만일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공지 또는 개별 고지일자로부터 개정된 약관의 시행일까지 회원탈퇴를 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 1.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2.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이를 회사를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 3.회사는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개별 운영 정책등(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을 제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을 플랫폼에 게시합니다.
- 4.회사가 개별 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제3조 제2항의 절차에 따릅니다.
- 5.회사는 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관한 개별약관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회원이 개별약관에 동의한 경우 개별약관은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하고 개별약관에 이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개별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제5조 (회원가입 신청 및 승낙, 제한)
- 1.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회사는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회사에서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에 따른 내용을 기재하지 않았거나, 허위의 정보를 제공한 경우
- 2이미 가입된 회원 정보와 동일한 정보로 신청하는 경우
- 3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가 타인의 명의나 개인정보를 이용한 경우
- 4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신청을 하는 경우
- 5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 6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 7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3.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문제가 있는 경우, 플랫폼 또는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및 이에 준하는 사유로서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이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4.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경우 별도의 성인 및 본인인증 절차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 5.회사는 회원의 종류 및 등급을 구분할 수 있으며, 구분별로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 종류, 혜택을 세분하는 등으로 회원 간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 (정보의 수집등)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프로그램 안정화 및 오류개선,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 등 서비스 품질개선을 위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PC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정보와 시스템 정보, 오류 정보를 수집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의 정보 관리)
- 1.회사는 회원의 계정정보를 통하여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등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관리 및 이에 필요한 제반 업무를 수행합니다.
- 2.회원의 계정정보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허용해서는 안 됩니다. 만일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 관리 내지 보호를 소홀히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 3.회원은 제3자가 회원의 계정정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만일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즉시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불이익 내지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 1.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 내지 손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 2.회원은 플랫폼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와 계정정보 내역을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3.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플랫폼에서 직접 수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만일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 내지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 1.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용범위 및 이용자의 동의 내에서,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로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회사가 회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기울이는 노력 및 기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플랫폼에 링크된 제3자의 사이트 및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3.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의 귀책사유 또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확장 내지 추가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고, 이전한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확장 내지 추가한 서비스 제공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거래기록의 보관)
플랫폼을 통한 회원의 거래기록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해 일정기간 보존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 1.회사는 관계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2.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비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3.회사는 수사기관 또는 법원 등 기관이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자료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4.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 1.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 이용안내 및 이와 관련하여 이루어진 공지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 2.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3.회원은 주소,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 4.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이 로그인한 ID, 비밀번호 관리소홀로 인한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5.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6.회원은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 및 제 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 7.회원은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13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 1.회사는 이용자에게 본 약관에 따라 아래와 같은 서비스 제공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제3자에게 위탁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 상황 및 정책 등에 따라 특정 서비스가 우선적으로 제공되고, 나머지 서비스는 순차적으로 제공될 수 있으며, 서비스 별 제공 시기는 회사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서비스 명칭 또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1플랫폼에서 운영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 2플랫폼에서 운영하는 상품(예약, 커머스) 이용에 대한 청약 접수
- 3플랫폼에서 운영하는 영상 콘텐츠 제작, 등록, 광고 활용에 대한 제반 서비스
- 4플랫폼에서 운영되는 상품 구매 및 이에 대한 중개 서비스
- 5구매 계약이 체결된 서비스에 대한 통지
- 6위 각호에 관련된 제반 서비스 일체 및 기타 플랫폼이 정하는 업무
- 2.회사는 제1항 각 호의 서비스 외에도 언제든지 플랫폼 내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는 본 약관에 따라 규율됩니다.
- 3.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 4.플랫폼 이 이용자에게 접수한 청약에 대한 변경 내용 및 파트너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연락처로 신속하게 통지합니다. 이용자는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수정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5.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게 제공한 E-mail, SMS와 APP 메시지, 알림톡 등의 기타 수단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6.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플랫폼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 7.회사가 비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E-mail, 휴대폰 번호 등으로 통지할 수 있으며, 불특정 다수의 비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전항에 따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제공 및 일시 중단 등)
- 1.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하지만,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는 경우 플랫폼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 2.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1정기점검 및 설비의 보수 등이 필요한 경우
- 2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 통신 사고등 제3자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 3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 4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5기타 통제할 수 없는 기술상 및 업무상 장애
- 3.본 조에 따라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중단사유와 중단기간을 명시하여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 1.회사는 분할, 합병, 영업양도, 서비스의 수익 악화, 기술상ㆍ운영상의 필요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을 변경하거나 폐지할 수 있으며, 변경 또는 폐지 전 7일 전부터 변경된 서비스의 적용일 전일까지 플랫폼을 통하여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운영정책 및 운영상의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수정, 폐지,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3.포인트는 별도 공지가 없는 한 서비스 종료 시점에 자동 소멸되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포인트에 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이용)
- 1.회사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와 관련하여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제휴판매자, 파트너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는 제휴판매자, 파트너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재화 또는 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재화 또는 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이용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 2.이용자는 구매의사 없이 제휴판매자, 파트너가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의사를 표시하거나 예약해서는 아니 되고, 제휴판매자, 파트너의 재화 또는 용역 등의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구매 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3.회사는 이용자가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4.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본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5.이용자는 제휴판매자, 파트너와의 거래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불성실하게 분쟁해결 절차에 임함으로써 파트너 및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6.이용자는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파트너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7.이용자는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8.회사는 이용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9.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정보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청약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10.회사는 당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제휴판매자, 파트너 등으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 등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플랫폼을 통하여 참조용 상품정보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해당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제17조 (통신판매자로서의 책임)
회사가 직접 이용자에게 재화 등을 판매하는 경우, 회사는 통신판매의 당사자로서 책임을 부담하며, 이 경우 회사는 제휴판매자로 간주되어 이용자에게 동 약관에 따른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8조 (취소,변경,환불 등)
- 1.서비스 이용에 대한 취소 및 환불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령을 준수합니다.
- 2.제휴판매자는 별도의 취소 및 환불규정을 제정할 수 있으며 이를 상세페이지에 기재하고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우선 적용됩니다. (단 필수 동의 항목인 ‘취소/환불’ 규정 동의는 ‘제휴판매자 운영 정책’의 취소/환불규정의 내용보다 우선 적용 됩니다.)
- 3.회사는 제휴판매자에게 전 2항의 규정이 없는 경우를 위하여 시설 별 취소환불규정을 제정할 수 있으며 이를 상세페이지에 기재하고 이용자 의 동의를 받아 적용합니다.
- 4.서비스 이용에 관한 개별 안내, 상품 등에 대한 정보, 예약 시 유의사항, 취소, 환불 정책 등은 개별 서비스 이용 안내, 소개 등을 통해 제공 되고 있습니다.
- 5.회원은 전항의 안내, 소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고, 판매자가 상품 등 이용에 관한 이용정책이나 예약에 관한 취소, 환불 정책을 별도로 운영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회원은 상품 등 이용 또는 예약 시 반드시 그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회원이 이 내용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9조 (개별 서비스 약관 및 이용조건)
- 1.회사는 제휴 업체에 관련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정책을 둘 수 있으며, 제휴 업체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 및 정책에 대해 이용자가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제휴 업체에 대한 약관 및 정책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단, 취소/환불 규정은 제외, 필수 동의 항목인 "취소/환불 규정 동의" 내용에 따름)
- 2.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정책에 대해서는 서비스를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용정책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20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 1.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통신판매중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플랫폼등의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고, 플랫폼에서의 제휴판매자와 이용자 간의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제휴판매자 또는 이용자를 대리하지 아니하며, 제휴판매자와 이용자 간의 상품 거래에 관한 위험과 책임은 해당 제휴판매자와 이용자가 직접 부담합니다.
- 2.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플랫폼에서의 제휴판매자와 이용자 간의 상품 거래와 관련하여 거래당사자의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제휴판매자가 제공하거나 등록한 정보 및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제휴판매자와 이용자 간의 상품 거래에 관한 위험과 책임은 해당 제휴판매자와 이용자가 직접 부담합니다.
제21조 (포인트의 운영)
- 1.회사는 이용자의 상품, 영상 등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콘텐츠에 대해서 구매, 리뷰 작성, 각종 이벤트 참여 등 일정한 서비스 이용을 조건으로, 회사 내 별도 안내 페이지의 기재에 따라 회원에게 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 2.포인트는 플랫폼 내에서 원화 1원과 같은 가치를 가지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포인트를 다른 결제 수단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3.포인트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조건 등 관련한 상세 내용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되, 회사는 별도 안내 페이지 등을 통하여 포인트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을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 4.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1년(365일)이며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소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포인트 별로 상이한 유효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부여할 수 있고, 이 경우 포인트 관련 안내 페이지에서 그를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5.포인트는 유효기간의 만료일이 빠른 순서로 사용되며 회원을 탈퇴하면 미사용한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 6.회원은 포인트를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포인트를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7.회원이 포인트를 포인트 운영정책에 기재된 부정한 방법으로 취득한 경우 회사는 사전 안내 없이 임의로 포인트를 박탈할 수 있으며, 그와 관련해 회원의 탈퇴 조치를 포함하여 이용 제한 등의 제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탈퇴 또는 이용 제한이 되는 경우 포인트는 출금이 불가합니다. 단, 이용 제한의 경우 이용 제한 기간에 한하여 출금이 불가하고, 이용 제한에 따라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연장되지 않습니다.
- 8.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회사가 더 이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13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 종료 시점을 기준으로 자동 소멸되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포인트에 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9.서버에 입력된 포인트 액수와 클라이언트상의 포인트 액수에 차이가 있는 경우 항상 서버의 수치를 기준으로 하며,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비동기화로 인한 포인트의 차이는 정정이 불가능합니다.
- 10.포인트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90일 내에 회사에 정정 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 요구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정정합니다.
제22조 (할인쿠폰)
- 1.회사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회원에게 일정 금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이 쿠폰은 회사에서 그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할인 금액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또는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할인쿠폰의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할인 금액 등을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 3.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가지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 4.할인쿠폰은 플랫폼에서 예약, 상품 등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물품 대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회사가 발급한 증표를 의미하며, 쿠폰 별로 발급 기준, 사용 기준, 사용 기한 등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 5.회사는 별도의 프로모션을 통해 회사가 직접 발행한 할인쿠폰을 회원에게 판매할 수 있으며, 해당 쿠폰은 쿠폰 별로 판매 기준, 사용 기준, 사용 기한 등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 6.본 약관 제23조에 따라 회원 탈퇴 및 회원 자격이 상실된 경우, 탈퇴 및 자격 상실일까지 지급된 쿠폰은 자동으로 소멸되며, 복구가 불가합니다.
- 7.할인쿠폰은 현금 및 현금화되는 수단으로 환급될 수 없습니다.
- 8.부정한 방법으로 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소명기회를 부여한 뒤 쿠폰의 회수 또는 형사 고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회사의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 1.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있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이메일, 우편, 휴대폰 문자메시지, 전화,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달하거나 플랫폼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전항 단서에 따른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거부한 회원의 경우라도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타 회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본 조 제1항의 방법 중 하나로 정보 등의 제공을 할 수 있습니다.
- 3.플랫폼에는 배너와 링크(Link)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 4.제3항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될 경우, 해당 페이지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에게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4조 (서비스 이용)
회원은 회사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정해 놓은 운영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25조 (회사 제공 콘텐츠 등에 대한 권리)
- 1.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본 약관에서 명시적으로 표현되지 않은 모든 권리 일체를 포함합니다)은 회사의 소유입니다.
- 2.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 권한만을 회원에게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회사가 플랫폼에 게재한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유상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3.회사는 회사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한 회원콘텐츠를 삭제 또는 블라인드 조치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회원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초상권 등)
- 1.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콘텐츠(이하 “회원콘텐츠”라 합니다)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회원이 소유합니다. 회원은 회원콘텐츠를 서비스에 게재함으로써 자신이 게시한 회원콘텐츠의 저작권을 포함하여 해당 콘텐츠를 플랫폼에 업로드하고 본 약관에 따라 회사 및 제3자에게 이용허락하기 위하여 필요한 권한을 보유한 자이거나, 그러한 자로부터 필요한 승인 및 권한을 위임받아 회원콘텐츠를 전송하였음을 보증합니다.
- 2.회원은 회원콘텐츠에 등장하는 각 인물이 회원 본인이거나, 인물에 관한 초상을 이용하고 본 약관에 따라 회사 및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권리를 적법하게 보유하고 있음을 보증합니다.
- 3.회원은 플랫폼의 콘텐츠 제작 참여에 동의함으로써 서비스를 제공하고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원콘텐츠를 복제, 수정, 2차적저작물 작성, 공중송신(전송 포함), 배포, 전시, 공연 등의 방식으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직접 이용하고 제3자에게 이용허락 할 수 있는 권리(저작권 및 초상권에 대한 이용권리 포함)를 부여합니다.
- 4.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또는 초상권, 명예 등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저작권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포함한 관계 법령에 정해진 절차에 의하여 회원콘텐츠를 삭제 또는 블라인드 처리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른 의무를 준수하는 경우 해당 법령에 따라 회사는 면책됩니다.
- 5.회원이 다른 회사,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등의 권리를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침해한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27조 (금지 행위)
- 1.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또한 그러한 행위를 담고 있는 콘텐츠를 게시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정지나 콘텐츠 삭제, 블라인드 처리 등의 제재(이하 “제재”라 합니다)를 가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의무위반에 따른 이용정지 및 컨텐츠 삭제의 방법 등은 별도의 커뮤니티 운영 정책에 따릅니다.
- 1본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 2제3자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으로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3회사의 플랫폼을 통하지 않고 직접 거래를 유도하거나 권유, 제안하는 경우
- 4객관적인 사실과 부합하지 않거나, 다른 회원이나 제3자의 인격이나 명예 등을 훼손하는 경우
- 5스토킹, 협박, 사이버 괴롭힘
- 6불법, 음란, 저속한 행위
- 7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행위
- 8범죄 행위에 해당하거나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 9공공질서 위반, 성별 · 정치 · 종교 · 장애 · 연령 · 사회적 신분 · 인종 · 지역 ·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행위
- 10회사 또는 다른 회원, 제3자를 차별 또는 비방하거나 욕설, 폭언, 협박, 명예를 훼손하거나 괴롭히는 행위
- 11과도한 신체 노출이나 음란한 행위를 묘사하거나, 성매매 관련 정보를 공유하거나,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을 게시하는 등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등록하는 행위
- 12혐오스러운 사진 또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욕설, 비속어, 은어를 사용하는 등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행위
- 13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아니하거나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악영향을 끼치는 행위
- 14국기, 국가, 문화유적, 문화 등과 같은 상징물을 위해하게 사용하거나 모독, 조롱하는 행위
- 15생물을 살상하거나 학대하는 표현을 사용하는 행위
- 16회사 및 다른 회원, 제3자의 특허권, 상표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 17기타 웹 해킹 프로그램, 매크로 프로그램, 보이스 피싱을 위한 미러링 사이트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모든 행위
- 18계정 및 계정 내 정보를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및 이를 알선하는 행위
- 19명의 사칭, 도용 등으로 다른 회원, 제3자 또는 회사의 직원을 사칭하는 행위
- 20회사의 영업을 저해하는 행위
- 21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22회사의 웹 사이트나 서비스에 연결된 네트워크를 방해하는 것 또는 서비스에 접근을 막거나 제한하는 회사가 취하는 모든 조치를 우회하는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하거나 방해를 시도하는 모든 행위
- 23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24기타 위 각 호에 준하는 행위
- 2.회사는 본 조 제1항 및 제2항 이외에도 별도의 커뮤니티 운영 정책에 따라 회사의 합리적인 재량으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재를 취할 수 있습니다.
- 3.회원은 플랫폼 외 제 3자의 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에 자신의 콘텐츠를 업로드하거나 전송할 경우에 본 서비스 이용규정 뿐 아니라 제 3자의 콘텐츠 이용규정 및 가이드 라인을 모두 준수해야 하며, 이를 위반할 시 그 책임을 부담하며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고 회원의 규정 위반에 의하여 발생한 당사의 모든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이 있습니다.
제28조 (회원탈퇴 및 해지)
- 1.회원은 언제든지 플랫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회원탈퇴)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본인여부 확인 등 필요한 절차를 요구할 수 있으며, 신속히 처리하도록 노력합니다.
- 2.회원의 계약 해지 시, 해지 시점에 포인트는 즉시 소멸됩니다.
- 3.계약 해지에 따라 포인트를 포함한 회원의 서비스 관련 정보는 삭제되므로 재가입 시에도 계약 해지에 따라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해당 관련 정보에 대하여 계약 해지 전에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이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4.회사는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탈퇴 회원이 플랫폼에 게시한 회원콘텐츠, 글, 댓글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5.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한 경우 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에 대하여 10일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시정할 것을 최고하고, 그 기간 동안 시정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시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1회원이 제공한 데이터가 허위임이 판명된 경우
- 2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3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4타인의 서비스 계정을 도용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5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6포인트를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 또는 사용한 경우
- 7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 6.회사가 특정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해지사유 및 해지일을 기재한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하고 소명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제29조 (회사의 책임제한)
- 1.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 2.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4.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서비스 이용자간 혹은 서비스 이용자와 제 3자간(파트너사 포함)에 본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회원이 서비스 내 혹은 외부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7.회사는 회원이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8.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9.회원의 디바이스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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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0조 (면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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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및 제3자의 불법적인 행위를 방지하거나 예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 4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 10.회사는 이용자와 제휴판매자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제휴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제31조 (분쟁해결)
- 1.회사는 이용자를 위하여 이용자와 제휴판매자 사이에서 중재역할을 합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처리하기 위한 인력 및 설비를 갖추고, 운영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의견 및 불만사항의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 2.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3.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 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 1.본 약관은 2024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